안녕하세요? 영어초보자들에게 유용한 쉬운 영어 알려드리는 아셀라쌤입니다~^^

오늘은 어떤 주제를 가지고 찾아올까 고민하다가 지난 시간 첫 주제가 영어 일기였기에, 오늘도 영어 일기와 관련해서 유용한 정보들 알려드릴까해요~ 방학이 찾아오면, 혹은 영어 학원숙제로 늘 받게 되는 영어일기,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영어일기를 막상 스스로 혼자 쓰기란 영어 초급자들에게는 고욕스런일이 아닐 수 없지요..

이럴 때는 예시와 예문을 찾아보고 자기가 처한 상황에 맞게 고쳐 쓰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여러가지 상황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책이 있어서 오늘은 이 책을 한권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특목고를 꿈꾸는 초등학생을 위한 '기적의 영어 일기' 입니다~

 

 

이 책은 초급편, 중급편, 고급편으로 분류되는데요, 어느 정도 형식을 갖춘 일기문을 완성하려면 고급편 정도는 봐야지 가능할 거 같아서 오늘은 '고급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주제를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4가지의 테마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첫번째 테마는 '가족과 친구'(Family & Friends) 이구요, 두번째 테마는 '동식물'(Plants & Animals) 세번째 테마는 '사물'(Things) 네번째 테마는 '과학과 역사'(Science & History)입니다.

 

 

오늘은 이 많은 주제들 중에서 다들 방학때 한번씩은 방문하는 장소가 아쿠아리움인 것 같아 첫번째 주제 '가족과 친구'(Family & Friends)중에서 8. The Aquarium (수족관)을 한번 살펴 볼까해요~

 

 

 

우선 책에서 다루는 8. The Aquarium (수족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오늘의 작문 주제인 The Aquarium이라는 제목이 눈에 들어오구요, 아래에 'I saw a lot of fish.' (나는 많은 물고기를 보았다.)라는 Key sentence가 주어집니다.

당연히 아쿠아리움에 갔으니 많은 물고기를 보았을텐데요, 그렇다면 많은 물고기들 중 어떤 물고기를 보았느냐 shark(상어), eel(장어)를 보았다는 내용과 함께 아쿠아리움에는 물고기만 있는게 아니지요? 그래서 penguin(펭귄)이 함께 등장합니다.

그리고 각 동물들의 주요 특징을 다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즉, shark(상어)는 sharp teeth(날카로운 이)와 scary(무서운)이 shark에 대해서 writing하는 주요 포인트가 되겠구요, eel(장어)는 long(긴), slippery(미끈미끈한), remind me of snakes(뱀이 생각난다)가 중요한 특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enguin(펭귄)은 short legs(짧은 다리)와 cute(귀여운)을 그 특징으로 잡아주고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아쿠아리움에 다녀와서 여러 물고기들을 본 후 자신의 다짐이나 소망을 'I'll make a homepage about fish.' 즉 나는 물고기에 대한 홈페이지를 만들 것이다.라는 문장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왼쪽 페이지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오른쪽 페이지에 아쿠아리움에 관한 영어 일기 한편을 완성시킵니다.

예문을 그대로 따라서 여러번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표현들을 익힐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제시된 예문은 다음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스스로 써볼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지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30초 문법 코너가 있는데요, 각 주제에서 핵심이 되는 문법 한 가지를 짚어주는 코너랍니다. 여기서 다루는 문법은 '많다'라는 것을 표현하는 어휘들 인데요, 셀수 있는 것에는 many, 셀 수 없는 것에는 much, 셀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에 모두 쓸 수 있는 것은 a lot of라는 기초적인 문법을 친절히 풀어주고 있네요~ ^^

 

그리고 제시된 내용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조금씩 바꾸어준다면 자신만의 느낌있는 영어일기가 완성이 되겠죠?

예를 들면 octopus(문어)는 특징이 다리가 8개고 머리가 둥그니까 I saw some octopus. They had eight legs and round head. (나는 문어를 보았다. 그들은 다리가 8개고 머리가 둥근모양이었다.) 라고 응용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아울러 이 책에는 48가지의 다양한 예시문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찾아서 공부하고 자신의 글쓰기 적용해 본다면 어느새 쓰기에 자신감이 붙은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고 믿어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책이 영어일기와 영어쓰기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시길 빌며, 그럼 저는 또 다음시간에 좋은 주제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asy English > reading & voc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영어회화, 옷쇼핑편  (0) 2017.09.28
부정관사 a,an의 쓰임  (2) 2017.09.27
쉬운영어편지쓰기  (0) 2017.09.26
쇼핑영어회화, 화장품편  (6) 2017.09.25
영어일기쓸때 알아두면 유용한 표현  (0) 2017.09.22

+ Recent posts